파리(프랑스)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

by 관리자 posted Jun 14,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If you are lucky enough to have lived in Paris as a young man, then wherever you go for the rest of your life it stays with you, for Paris is a moveable feast.
젊은 시절 한때를 파리에서 보낼 수 있는 행운이 그대에게 따라 준다면, 파리는 움직이는 축제처럼 평생 당신 곁에 머물 것이다.

 
What an immense impression Paris made upon me. It is the most extraordinary place in the world!
파리가 내게 얼마나 큰 인상을 줬는지,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곳이에요!

프랑스의 수도이자 최대도시. 유럽 대륙 전체를 따지면 단일로는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영국의 런던, 러시아의 제2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독일의 수도 베를린이탈리아의 로마에 이어 6번째로 큰 도시이지만, 광역권으로 보면 모스크바 다음으로 큰 도시다. 영국 런던에 이어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과 함께 유럽에서 손에 꼽히는 금융 허브이기도 하다. 또 오랜 역사에서 비롯한 예술과 패션과 유행의 도시로서 첫 손에 꼽히는데 루이비통샤넬에르메스 등 유수의 명품 회사들의 본사들이 위치해 있다.

루브르에펠탑개선문 등 유럽 여행을 대표하는 셀 수 없이 많은 관광명소가 있기도 하다. 파리인을 지칭하는 파리지앵[7]이나 파리 신드롬[8]같은 파생 단어도 꽤 유명한 수준. 별명은 빛의 도시(La Ville Lumière).